손주에게 무한한 사랑을 퍼붓는 ‘손주바보’들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손주에게 무한한 사랑을 퍼붓는 ‘손주바보’들

2015.11.16 · HEYDAY 작성
최인호
소설가 고(故) 최인호.

지난해 우리 곁을 떠난 소설가 고(故) 최인호의 유고집은 <나의 딸의 딸>이었다. 책은 손녀 ‘정원’에게 주고 싶었던 맹목적이고 열렬한 사랑으로 빼곡하다. 악필로 유명했던 그가 유일하게 손녀에게 쓴 편지에만 또박또박 글씨를 썼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정원이가 내 옆에 있는 게 마치 수호천사가 있는 것 같았어.’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 ⓒBuzzQuotes

그리스의 선박왕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는 빌 게이츠 등 부호들이 소유하고 싶어 하는 스콜피오스섬을 사랑하는 손녀딸에게 물려줬다. 섬의 가격은 무려 2억 달러(약 2400억원).

 

힐러리 클린턴
힐러리 클린턴. ⓒ허핑턴포스트

“기후 변화가 자녀와 손주에게 미칠 영향을 두고 볼 수 없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대선 공약을 공언한 자리에서 꺼낸 얘기다. 그녀의 남다른 손주 사랑 때문에 미국 산업과 경제가 들썩일 수도.

 

알렉산드로 멘디니. ⓒ디자인베스트

일명 ‘서울대 스탠드’로 불리는 LED 조명 ‘아물레또’를 디자인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 그가 아물레또를 제작한 이유는 단 한 가지, 바로 손주의 눈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서였다.

 

리처드 브런슨
리처드 브랜슨. ⓒ포브스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은 지난봄 “4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이 육아휴직을 할 경우 52주간 월급 전액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세 명의 손주를 둔 할아버지로서 직원들이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는 것이 그 이유.

 

골디 혼
골디 혼. ⓒ짐비오엔터테인먼트

잠정적 은퇴를 선언한 그녀지만 두 손주들과 로스앤젤레스 근교에서 쇼핑하는 모습이 자주 파파라치 카메라에 포착된다. 손주들 앞에서는 우스꽝스러운 표정과 행동으로 웃기기를 자처하는 그녀는 최근 매거진 <포터>와의 화보 촬영도 두 손주들과 함께했다.

 

로버트 레드퍼드
로버트 레드포드. ⓒWallpaper

전 세계 여심을 사로잡던 콧대 높은 그가 할리우드 히어로 영화 <캡틴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년)에 조연으로 출연한 이유는 딱 한 가지.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는 손녀에게 잘보이고 싶어서”였다.

 

손주 ‘안’ 바보들도 있다?
손주를 좀 더 강하게 교육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다. 약 40억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진 ‘호텔왕’ 리오나 헴슬리는 네 명의 손주들에게 단 한 푼도 물려주지 않았다.
패리스 힐튼의 할아버지인 배런 힐튼 역시 “패리스 힐튼에게는 재산을 남기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해 그녀를 실망시켰다.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은 유산 상속에 관해서 “무언가를 할 정도의 돈은 줄 것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먹고 살 만큼의 재산은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그의 세 자녀를 울상 짓게 했다.

 

기획 이충섭 사진 디자인베스트, 월페이퍼, 위키피디아, 짐비오 엔터테인먼트, 타운앤컨트리, 허밍턴포스트 
※ 이 기사는 <헤이데이> 11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