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라는 슈퍼푸드 그릭요거트가 뭐야?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요즘 인기라는 슈퍼푸드 그릭요거트가 뭐야?

2015.09.17 · HEYDAY 작성

SHUTTERSTOCK_161565866

JTBC 시사 프로그램 <이영돈PD가 간다>에서 그릭요거트에 관한 잘못된 해석으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이후 브랜드는 물론 카페에서도 그릭요거트를 선보이며 열풍이 불고 있다. 그릭요거트는 그리스를 중심으로 지중해 지역 사람들이 먹던 전통 방식의 요거트다.

자연 방목해 키운 소의 우유를 첨가물 없이 발효시켜 만든 건강 음식으로 제대로 된 과정을 거쳐 만든 그릭요거트는 분명 ‘슈퍼푸드’ 중 하나다. 2006년 미국 잡지 <Health>에서 세계 5대 슈퍼푸드에 꼽히기도 했던 이 요거트는 고단백질, 고칼슘은 물론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몸속 유해균을 억제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 기능 역시 향상시킨다.

시중에도 좋은 제품이 많지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은 직접 만드는 것이다. 식사 대용으로 훌륭하나 역시 과욕은 금물. 과잉 섭취하면 설사와 복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제목 없음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

 

1000ml 우유와 200ml 유산균 음료를 함께 섞어서 용기 입구에 랩을 씌워 덮은 후 전기밥솥에 넣고 40분 정도 보온한다.
2 상온에 두어 7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3 체에 여과지를 깔고 요거트를 부어서 남은 수분을 모두 뺀다.

 

육류 200g = 그릭요거트 200g⇀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2배 높고, 비타민 B₂, B₁₂도 풍부하다. 게다가 200g의 그릭요거트에는 육류 200g에 해당하는 단백질이 들어 있으니 고기보다 그릭요거트다.

 

기획 이충섭 사진 셔터스톡 일러스트 집시(Zipcy)
※ 이 기사는 <헤이데이> 6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