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의 모든 것 ⑥ 일상 속 작은 기부 실천하기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기부의 모든 것 ⑥ 일상 속 작은 기부 실천하기

2015.12.15 · HEYDAY 작성

일상 속 기부2

구세군 자선냄비가 벌써 지하철 역사 곳곳에서 보인다.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앞에 선뜻 나서기 어렵다면, 작은 부분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기부, 전혀 어렵지 않다. 기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우리 가까이에 있다. 주위를 둘러보며 놓치지 말 것. 좋은 일이니까. 배우 성동일과 함께 가상 시나리오를 따라서 우리 일상 속의 다양한 기부에 직접 참여해보자.

 


 

am 9:00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가게

헌 물건이나 안 쓰는 물건을 모아 새 주인을 찾아주는 ‘아름다운가게’에 신지 않는 신발들을 기부했다. 물품에 대한 평균 판매 단가, 수량 등을 고려해 기부 영수증을 끊어주니 잘 챙겨서 연말정산 때 제출할 생각이다. 신발 기부로 총 28만4천원.

문의 www.beautifulstore.org

 

am 10:20 슛포러브

슛포러브

약속 장소를 가다가 우연히 ‘슛포러브’ 행사에 참여했다. 어릴 때부터 공 좀 찬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총 10번의 기회 중 과녁 안에 맞춘 점수만큼 소아암 환자를 위해 기부할 수 있다니 즐거운 발상이다. 32점으로 총 32만원.

문의 www.facebook.com/shoot4love

 

am 11:15 어머나 운동

어머나

인터넷에서 ‘어머나 운동’을 실천 중인 미용실을 찾았다. 머리를 자른 후 어린 암환자들의 가발 제작을 돕는 ‘어머나 봉사단’에 보낼 예정이다. 25㎝ 이상의 머리카락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음… 아내의 머리카락을 잘라야겠다.

문의 www.givehair.net

 

pm 12:20 스탠더스

스탠더스

오늘은 기분 좋은 날이다. ‘스탠더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10명의 스타 셰프의 도시락’에 응모했는데 당첨됐기 때문. 평소에 꼭 먹고 싶었던 이연복 셰프의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니 믿어지지 않았다. 모금액은 희귀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아이와 엄마들에게 전달된다. 늘 색다른 이벤트가 진행된다니 다음 달도 참여할 예정이다. 도시락 가격 2만원.

문의 www.standus.net

 

pm 3:00 건강계단

건강계단

왕십리역 멀티플렉스 극장을 찾았다. 이곳에는 ‘기부 건강계단’이 설치돼 있다. 한 번 오르내릴 때마다 각각 10원씩 적립되고 누적 이용자 수만큼 ‘한국야쿠르트’에서 기부를 한다. 영화 시작까지 시간도 있는데 다이어트도 할 겸 20번 오르내릴 생각이다. 총 2백원.

 

pm 6:10 미리내 기부

미리내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했더니 목이 말라서 ‘미리내 기부’에 동참하는 커피숍을 들렀다. 음료를 사 먹지 못하는 불우 이웃을 위해 미리 돈을 낼 수 있어서 가끔 이용한다. 오늘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5잔과 쿠키 10개 값을 미리 냈다. “연말에 커피와 쿠키 먹고 모두 힘내세요!” 총 3만원.

문의 www.facebook.com/MirinaeMovement

 

기획 최동석·이충섭 일러스트 김가빈
※ 이 기사는 <헤이데이> 12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