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유형에 따라 연봉이 다르다?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두뇌 유형에 따라 연봉이 다르다?

2015.12.22 · HEYDAY 작성

두뇌타입

캠브리지대학의 사이먼 바론-코헨의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뇌는 크게 남성적 두뇌와 여성적 두뇌로 나눌 수 있다고 한다.

주로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S형의 두뇌는 패턴, 규칙, 기계 등을 다루는 ‘체계화’ 작업에 더 익숙하고, 여성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E형 두뇌는 공감 능력이 강해서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한다.

이를 바탕으로, 영국의 닉 드라이다키스 박사는 ‘S형’과 ‘E형’으로 나눈 1만6천 명의 두뇌와 소득수준을 비교해보았다. 그 결과, S형 두뇌를 지닌 남성들은 E형 두뇌를 지닌 남성들보다 평균 수입이 9.8% 더 높았고, 여성의 경우에도 S형 두뇌가 E형보다 6.3% 더 많은 돈을 벌었다.

단, 구체적인 직업군으로 구별했을 때, 교육이나 복지, 서비스 등 ‘감성’이 필요한 특정 분야에서는 여성적인 E형 두뇌를 가진 사람들의 임금이 더 높았다고 하니, E형 두뇌를 가졌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두뇌타입2

+ 손가락 길이로 보는 내 두뇌 타입

빈도상 S형이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여성에게서 E형이 많이 보일 뿐, 나의 성별이 내 두뇌의 성별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내 두뇌가 남성의 뇌인지, 여성의 뇌인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검지가 약지보다 길다면, 몸이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으로, 공감 능력이 뛰어난 ‘여성의 두뇌’를 가질 확률이 높다. 반대로 약지가 검지보다 길 경우,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논리적인 ‘남성의 두뇌’를 가질 확률이 높다.

 

기획 최동석 사진 셔터스톡
※ 이 기사는 <헤이데이> 12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