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핫뉴스,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SNS 인기 핫뉴스,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2015.12.23 · HEYDAY 작성

shutterstock_273769772

인스타그램 등 SNS에 많이 오르내리는 몰라도 상관 없지만 궁금한 요즘 소식들.

 

어른들의 자장가, ASMR

불면증에 시달리는 20~30대들에게 ASMR 동영상이 큰 인기다. ‘자율 감각 쾌감 반응(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줄임 말인 ASMR은 감각을 이용해 심리적인 쾌감과 진정 효과를 만들어내는 심리 안정 치료법이다. 귀지를 파는 듯한 소리나 책장 넘기는 소리부터 마사지 숍에 간 것 같은 소리 영상까지 다양하다.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와 있으니 좋아하는 걸 골라 들으면 된다. 틀어놓고 누워 있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에게 자장가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젝트 몬순 (1)
ⓒ 프로젝트 몬순

비 오는 날의 수채화 

회색빛 거리를 화사하게 바꿔줄 ‘프로젝트 몬순’의 티저가 공개됐다. 물이 닿으면 색이 변하거나 없어지는 잉크를 사용해 비가 내리면 도로에 알록달록한 수족관이 생기는 것. 신기하게도 수분이 마르면 본래의 콘크리트 색상으로 돌아온다. 조만간 북촌 한옥마을, 가로수길 등 서울 곳곳에서 진행될 프로젝트로 벌써부터 관심 집중이다.

 

Ultimate-Bitcoin-LRG
ⓒ The Slanket 홈페이지

덮지 않고, 입는 담요

쌀쌀한 겨울이면 다리와 어깨 중 어디를 담요로 덮을지 고민하는 순간이 찾아온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입는 담요다. 넓은 담요에 팔 소매가 달려 있어 어깨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를 덮어준다. 특히 야간자율학습을 해야 하는 고등학생들과 도서관에서 취업 준비에 열중하는 대학생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포근하고 따뜻해서 한 번 덮으면 나가기 싫다 하여 ‘마약 담요’라고도 불린다.

 

빨대 화분 (1)-누끼
ⓒ Noted 홈페이지

빨대로 물 마시는 귀요미 화분

특별한 관리 없이도 알아서 쑥쑥 크는 기특한 화분이 등장했다. 빨대 속에 있는 심지가 물을 빨아들여 화분에 전달하는 원리로, 따로 물을 줄 필요 없이 물컵에 걸쳐두기만 하면 된다. 귀차니스트들도 손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에 작고 깜찍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국내 출시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기획 이세진
※ 이 기사는 <헤이데이> 12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