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플러 스타일링, 올겨울 패션 포인트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머플러 스타일링, 올겨울 패션 포인트

2016.01.13 · HEYDAY 작성

스타일링이 가장 어려운 계절, 겨울이다. 두꺼운 코트를 껴입을 때, 머플러에 포인트를 줘야 초라해 보이지 않는다. 체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는 머플러 연출법.

겨울머플러1
회색 울 머플러와 캐멀 컬러 재킷 모두 에스티 듀퐁.

기본 스타일은 재킷 밖으로 스타일링

머플러를 반으로 접어 고리 부분에 끝부분을 넣는 기본 방법. 끝부분을 편편하게 두기보다 살짝 조여야 더 세련돼 보인다. 브라운 재킷에 회색 컬러의 머플러로 톤을 맞추면 고급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머플러를 재킷 안에 넣는 것은 ‘아재 스타일’이니 밖으로 내어서 입을 것.

 

겨울머플러2
와인색 케이블 니트 머플러 라코스테, 케이블 스웨터 유니클로.

시선 사로잡는 포인트 머플러

흉부 쪽을 눌러주면 체온 유지는 물론 안정감을 준다. 사진처럼 매듭을 만들면 흉부에 살짝 무게감이 더해지면서 보온 효과를 더 줄 수 있다. 머플러 매듭으로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고 흘러내리거나 쉽게 풀리지 않아서 장시간 야외에 있을 때 좋다.

 

 

겨울머플러3
스트라이프 니트 머플러 라코스떼, 빨간색 브이넥 니트와 옥스퍼드 셔츠 유니클로.

시크하게 두르고 묶어도 스타일리시 패턴 머플러

일본 남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머플러를 앞에서 뒤로 둘러서 매듭을 지은 다음 한쪽으로 살짝 튼다. 단정하면서도 얼굴을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스타일링에 자신 없다면 스트라이프나 체크 등 패턴이 화려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도 요령.

 

겨울머플러4
투톤 울 머플러 카이아크만, 네이비 터틀넥 니트 유니클로.

멀티플레이어 숄 머플러

진정한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일반적인 머플러 대신 이처럼 사각형 형태의 널찍한 머플러를 애용해보자. 머플러를 접지 않고 그대로 목에 두르고, 머플러의 끝부분을 펼쳐 어깨를 감싼다. 볼륨감이 생겨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어깨가 좁거나 체구가 작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춤추는 언론인

IT ITEM 올겨울 유행 아이템

머플러1
두 가지 컬러의 타탄체크를 붙인 울 머플러. 디스이즈네버댓
머플러2
케이블 니트 머플러. 알마니 익스체인지
머플러3
술이 달린 투톤 니트 머플러. 프레드페리

 

 

기획 이충섭 사진 김연재(스튜디오 텐) 스타일리스트 이잎새
※ 이 기사는 <헤이데이> 20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