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고르기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나에게 맞는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고르기

2016.01.21 · HEYDAY 작성

최근 좋은 음질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휴대성으로 무장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인기입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특화된 상품부터 오디오와 비디오 모두에 적합한 상품까지, 이에 따른 다양한 가격대로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블루투스 스피커가 적절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먼저 음악에 비용을 투자할 생각이 있는지, 본인이 실외보다는 실내에 있는 것을 즐기는 편인지, 오디오와 비디오 중 무엇을 더 선호하는지 등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나의 인생에 신나는 리듬을 실어줄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떤 것일까요?

 

TIP 블루투스란?

딱딱하게 이야기하자면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 국제규격’. 쉽게 말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두 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기술이다. 만약 기업들이 각자 자신만의 근거리 통신 기술을 개발한다면, 소비자들이 각 제품들을 쉽게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근거리 무선통신’의 기준을 정했다. 이 기술 덕분에 우리가 마우스, 키보드, 스피커, 헤드폰 등 액세서리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을 쓰는 사람과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사람 모두 ‘블루투스’만 지원되면 하나의 스피커로 두 제품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 티피오스 Rich Mini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주로 실내에서 사용,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사람

티피오스

27년 동안 음향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해온 회사 제품답게 사이즈 이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4.0 기술을 탑재해서 15시간 연속 사용이 능한 것도 장점이다. 스피커폰 기능도 제공한다. 사이즈의 한계 때문에 엄청난 고음과 저음을 제공하지는 못해도 소리가 깔끔해서 가격 대비 만족도는 최고다. 실내뿐 아니라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자동차에 비치해 이동 중 음악을 즐기고 핸즈프리 통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격 3만9천9백원 문의 02-2659-7009, www.t-peos.co.kr

 

2 비전텍컴퍼니 Boost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외부활동이 많고,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사람

비전텍BOOST_후보2-horz

등산이나 캠핑, 자전거 생활에 함께하기 좋은 제품이다. 하단에 흡착판이 있어서 벽이나 냉장고에 부착할 수 있고, LED를 지원해 실내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4㎝의 기본 높이를 9.5㎝까지 늘릴 수 있다는 것도 재미나다. 위로 늘리면 살짝 구부려 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4W의 출력이 거실 공간을 채우기에는 부족하지만 가까이 두고 쓰기엔 불편함이 없고, 흥미로운 장난감으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가격 3만원대 문의 02-863-5704, visiontek.co.kr

 

3 소니 SRS-X77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영화 감상을 즐기며, 고급 제품을 원하는 사람

소니SRS-X77_후보1

비싸지만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을 제공하는 브랜드, 소니의 전통적인 이미지다. 전통의 AV 브랜드답게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고, 프로젝터 등과 연결해서 사용해도 좋다. 특히 소니의 고유한 DAC(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주는 기능)를 탑재한 제품과 연결하면 만족도는 더 높아진다. 저가 제품들과 달리 단단한 저음을 내는 게 특징이다. 벽돌 만한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동생 격인 SRSX55와 SRS-X33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가격 34만9천원 문의 1588-0911, store.sony.co.kr

 

4 로지텍 UE Mega Boom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선호, 음질을 중시하는 사람

로지텍

로지텍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UE(얼티밋 이어)는 젊은 층 사이에선 고품질 전자 제품의 아이콘이다. 메가 붐은 기존의 붐 스피커 사이즈를 조금 키우고 음질도 높였다. 블랙, 퍼플, 레드, 블루의 산뜻한 모노톤 컬러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방수도 되기 때문에 캠핑에 가져가기 그만이다. 전용 앱을 깔면 두 대를 연결해서 스테레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30만원대 초반 가격이 가볍진 않지만 가치는 그 이상이다.

가격 32만9천원 문의 00798-601-8207, www.logitech.co.kr

 

5 보스 Sound Link Mini 2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실내활동 중심, 음질을 중시하는 사람

보스

미국의 대표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의 설립자 보스 박사는 좁은 가정 공간에 적합한 스피커를 연구하다가 사운드의 벽 반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출발만 봐도 보스 제품 선택이 매우 안정적인 결정이란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조작 버튼의 수를 줄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사용법이 낯설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스피커폰 지원, 2대 기기 동시 연결 등의 기능이 편리해질 것이다.

가격 29만9천원 문의 02-3446-3003, www.bose.co.kr

 

TIP 블루투스 뒤의 숫자는?

블루투스 뒤에는 1.0, 2.0, 3.0, 4.0 등의 숫자가 붙는다. 당연히 뒤로 갈수록 기술적 보완이 추가된다. 블루투스 3.0은 2.0보다 전송속도를 8배 이상 높인 기술이다. 예전에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끼고 영화를 보기 힘들었다. 사운드 전송속도가 느려서 화면과 대사가 일치하지 않았던 탓이다. 블루투스 3.0은 이런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블루투스 4.0은 소비 전력을 3.0의 10배 이상 낮춘 기술이다. 지원하는 블루투스의 숫자가 달라도 서로 연결은 되지만 숫자가 낮은 쪽 기술로 지원되니, 영화라도 보려면 블루투스 3.0 이상으로 맞춰야 한다.

 

TIP 더 나은 음질의 블루투스는?

결국 스피커 크기에 음질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러니 경제적인 여유가 있고, 음악을 자주 즐기며, 스피커를 집 안에서 움직이지 않을 계획이라면 아예 대형 블루투스 오디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제네바사운드의 XL, 오스트리아 포에트의 판도레타, 덴마크 B&O의 에어플레이9는 크고 비싸지만 뛰어난 음질의 블루투스 오디오들이다.

 

기획 최동석 이중한(프리랜서) 사진 제공 티피오스, 비전텍컴퍼니, 소니, 로지텍, 보스
※ 이 기사는 <헤이데이> 20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