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직구,직구” 하는구나!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이래서 “직구,직구” 하는구나!

2016.02.22 · HEYDAY 작성

“엄마, 아빠 그거 직구로 하면 훨씬 싸!!” 

나도 안다. 직구로 구매하면 훨씬 싸다는 것을. 하지만 직구 한번 하려고 인터넷을 켰더니 영어로 된 사이트, 품목에 따라 달라지는 관세까지.

겨우겨우 제품을 찾아 주문하기를 누르니 이번에는 개인통관보유번호를 입력해야 한단다. 너무너무 복잡한 직구…..에잇! 내가 무슨 직구야…하며 포기하려는 찰나, 2015년 많이 팔린 제품리스트를 보고, 가격에 놀라고, 다시 직구 공부를 시작했다.

 

이렇게나 싸다구? 가격 차이 많이 나는 제품

동전파스

나두 좋다는 소문은 들은 일명 ‘동전파스’. 이 파스는 국내 평균가로 12,000원 이지만 직구로 구매하면 평균 6,6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국내 최대 해외배송 대행업체 ‘몰테일’에 의하면 이 파스는 작년 일본 직구 1위 제품이란다. 독일 해외 직구 품목 2위를 차지한 지멘스 전기 레인지 역시 국내 평균가는 1,500,000원. 직구로 구매하면 평균 448,000원? 가격이 어마어마하구만.

 

‘Only 직구’로만 살 수 있는 제품?

전자제품 부문에서는 국내 제품과 해외 제품의 스펙이 다르게 출시 될 때가 있다. 전자제품군에서 2번째로 많이 팔린 LG전자 G패드 V410은 동일한 모델은 국내에서 출시 되지 않았다. 비슷한 모델이 있긴 하지만 LTE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가격을 준다면 직구로 더 좋은 스펙의 제품을 사는것이 이득일까?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