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물침대로 낙관적인 삶 시작하기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그물침대로 낙관적인 삶 시작하기

2016.02.29 · 전성기뉴스 편집팀 작성

사로운 햇살 아래 그물침대에 누워 코코넛 주스를 마시는 사진은 정말로 한가로워 보인다. 그런 엽서를 책상에 붙여두고 바라보기만 해도 왠지 모르게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이유를 영국의 한 대학 연구팀이 밝혀냈다.

그물침대는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영국의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교의 연구진들은 지난 해 왕립오픈사이언스저널에 햄스터가 그물침대를 가지면 더 낙관적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먼저 연구진들은 각기 다른 햄스터의 집에 설탕물이 나오는 빨대와  쓴맛의 약물이 나오는 빨대를 설치해 빨대에서 쓴맛이 나올 수도 단맛이 나올 수도 있음을 인지시켰다. 그리고 어떤 맛이 나올지 모르는 정체불명의 빨대를 하나 더 설치했다. 그러자 그물침대에서 생활한 햄스터가 더 적극적으로 음료를 마셨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좋은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은 불확실한 사회에서 훨씬 더 긍정적인 자세를 취할 가능성이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아니면 그냥 그물침대를 사서 따뜻한 남쪽 어딘가로 떠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될 수도.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