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패션피플! 벨트 하나가 패션을 좌우한다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나도 패션피플! 벨트 하나가 패션을 좌우한다

2016.03.23 · HEYDAY 작성

남자가 가장 멋을 부릴 수 있는 곳은 허리다. 어떤 벨트를 하느냐는 그 날의 패션을 좌우하는 시발점이 되기도 한다.


# 캐쥬얼한 면바지에는 컬러 벨트

패션피플,남자봄스타일,남자추천스타일,벨트센스혹자는 벨트를 ‘박쥐’라고 표현한다. 상의에 맞춰야 할지, 하의에 맞춰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하의에 맞추는 것이 맞다. 특히 편안한 면바지 차림일 때에는 딱딱한 블랙보다는 컬러 벨트가 더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사이즈수정_IMG_0220 A.TESTONI컬러풀한 하의를 입을 땐 벨트도 같은 톤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청명한 컬러의 벨트는 봄 옷에 쓸일이 많다.양면으로 된 벨트 28만6천원
사이즈수정_IMG_0226 BREUER벨트 컬러가 블랙과 브라운만 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차분한 네이비 컬러의 벨트는 화이트 팬츠와 궁합이 맞는다.폭이좁은 벨트 가격 미정
사이즈수정_누끼_벨트 수정 BESLOW블랙에 가까운 짙고 무거운 브라운 벨트는 겨울용 팬츠에 딱이다.다크 브라운 벨트 5만8천원
사이즈수정_브룩스브라더스 BROOKS BROTHERS스웨이드 소재는 스타일을 부드럽게 만드는 장점이 있다. 소재감 있는 팬츠에 하면 패션 감도가 확실히 살아난다.밝은 스웨이드 벨트 27만9천원
사이즈수정_비슬로우2 BESLOW데님용 벨트는 따로 있다. 큼직한 버클의 블랙 벨트는아니라는 것! 밝은 브라운 벨트가 그 자리의 주인이다.밝은 브라운 톤의 벨트 5만8천원

 

#정장 팬츠엔 반드시 클래식한 벨트

패션피플,남자봄스타일,남자추천스타일,벨트센스벨트의 기본은 블랙이다. 특히 비즈니스웨어에서 블랙 벨트는 빠질 수 없는 주요 아이템. 컬러는 블랙으로 단일화되어 있지만, 블랙 벨트는 버클의 모양, 벨트의 굵기, 가죽의 광택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낸다. 특히 요즘에는 과장된 버클보다는 옷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크기의 버클이 알맞다.

사이즈수정_IMG_0215

A.TESTONI

브랜드마다 벨트에 로고를 드러내는 방식이 다른데, 아 테스토니는브랜드로고가 버클에 음각으로 은근하게 드러나 있다.

검정 벨트 45만3천원

사이즈수정_IMG_0217

DAKS

오픈형 버클이 아닌 면의 형태로 되어 있는 버클이 달린벨트는좀더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긴다.

브랜드의 심벌이 장식된 벨트 13만8천원

사이즈수정_IMG_0231 S.T.DUPONT듀퐁의 라이터처럼 우아한 벨트의 로고 버클. 드레시한 슈트에 잘 어울릴 만한 고급스러운 모양이다.

원형 버클의 벨트 39만9천원

사이즈수정_IMG_0234 DAKS추상적인 패턴이 그려진 사각 모양의 버클이 액세서리 역할을 톡톡히 해줄 벨트. 벨트가 화려하니 다른 부분에선 힘을 빼도록.

사각 버클 벨트 13만8천원

사이즈수정_IMG_듀퐁

S.T. DUPONT

골드 프레임의 안경처럼 진중하고 고상한 분위기를 내는 골드 컬러 버클의 벨트. 실키한 화이트 셔츠와의 조합이 가장 멋지다.

드레시한 벨트 39만9천원

기획 김민정 사진 박충열(스튜디오 텐) 모델 김권태
※ 이 기사는 <헤이데이> 22호에 게재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