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시간, 베이비부머 세대 위한 ‘전성기힐링캠프’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나를 찾는 시간, 베이비부머 세대 위한 ‘전성기힐링캠프’

2016.03.18 · 전성기뉴스 편집팀 작성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힐링캠프,장년우울감해소,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 진행하는 ‘전성기힐링캠프’에 참여한 시니어들.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라이나전성기재단에서는 50~65세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전성기힐링캠프’를 진행한다.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이 캠프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초대해 1박2일 동안 열린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그동안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전성기힐링캠프’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기획됐다. 그동안 자신을 돌아볼 겨를 없이 바쁘게 살아온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삶의 의미와 희망을 되찾고, 스스로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을 통해 활기찬 인생 2막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캠프는 서울시 시민건강국 보건의료정책과와 협력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는 11월까지 총 56회 19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나를 찾는 시간, 다양하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힐링캠프는 시니어들이 겪기 쉬운 우울감을 해소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상, 요가, 몸살림 등 힐링테라피, 어린시절로 되돌아가는 추억의 놀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난타공연, 마음을 열고 마음껏 웃어보는 웃음치료 등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힐링캠프,장년우울감해소,라이나생명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힐링캠프,장년우울감해소,라이나생명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힐링캠프,장년우울감해소,라이나생명
ⓒ라이나전성기재단

특별히 힐링캠프는 현재의 나를 사랑하고, 과거의 나를 위로하며 미래의 자신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가 프로그램 곳곳에 담겨 있어 1박2일을 함께한 시니어들은 ‘힐링’이상의 감동을 경험한다.

1회차 캠프의 한 참가자는 “평생을 남편과 자식들만 위해 살아온 내 삶이 오늘 제대로 위로받는 것 같다”며 “60이 넘어 돌아본 내 인생에 아무것도 남겨진 것이 없어 많이 우울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진짜 행복하게 사는 것이 무엇인지 새롭게 깨달았다. 참 고맙고 행복하다” 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행복과 나눔의 선순환

힐링캠프는 단순히 1박2일 프로그램에서 그치지 않는다. 캠프 참가자들 중 희망자에 한해 이후 차수에 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행복과 나눔의 선순환을 돕는다. 또한 재단의 다양한 시니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우리사회 발전을 이끌어온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은퇴 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성기힐링캠프를 기획했다” 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동년배들과 함께하며 스스로 치유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6년 ‘전성기힐링캠프’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도고교원연수원에서 1박2일로 매주2회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서울시 각 자치구 보건소에 전화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라이나전성기재단,전성기힐링캠프,장년우울감해소,라이나생명
ⓒ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