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생명연장의 열쇠 될까?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방귀, 생명연장의 열쇠 될까?

2016.04.01 · 전성기뉴스 편집팀 작성
인류를 위해 방귀를 부탁해!
이미지 출처 Tumblr(welcometoyouredoom)

얼마 전 방송된 tvN ‘꽃보다 청춘’에서 정상훈은 방귀를 뀌고 태연하게 ‘구린내송’을 불러 시청자들을 웃겼다. 그가 뻔뻔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자신의 행동에 뭔지 모를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 전성기N은 그 해답을 영국 엑세터의과대학 매트 화이트맨 교수팀이 시행한 연구 결과에서 찾을 수 있었다. 영국 왕립화학학회(Royal Society of Chemistry)가 출판하는 ‘약화학통신(Medicinal Chemistry Communications)’에 실린 본 연구에 따르면, 방귀 냄새의 원인인 황화수소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맡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귀 냄새가 암과 뇌졸중, 심장질환, 치매 등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 당신의 짝이 방귀쟁이라면 굉장한 행운아인지도 모른다. 방귀쟁이들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고 있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언젠가 병원에 진료를 받고 나서 처방전에 ‘방귀’가 포함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가만 보자. 뭘 먹으면 이런 냄새가 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