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스케치] “도심에서 텃밭 가꿔요” 도시농업의 날 기념식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동영상 스케치] “도심에서 텃밭 가꿔요” 도시농업의 날 기념식

도심 속에서 움트는 ‘농부의 꿈’

cats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일 서울 강동구 명일근린공원 공동체 텃밭에서 도시농업이 주는 매력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도시농업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하여 서울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해 도시농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도시농업의 날은 지난해 도시농업인단체들이 ‘4월 11일’을 ‘도시농업의 날’로 선포한데서 비롯된 것이며, 도시민들의 농사체험 의욕이 충만해지는 4월과 흙이 연상되는 11일을 기념일로 정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도시의 텃밭은 그 자체로 생태공간이자 자연으로 채색하는 공간디자인의 한 부분이다. 이 텃밭이 시민사회의 새로운 소통공간이 되어 도시 생활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바로미터가 되길 바란다.

 

[ 도시농업의 날 기념식 현장 ]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