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영화관 명당자리, 어디일까?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내게 맞는 영화관 명당자리, 어디일까?

2016.04.22 · HEYDAY 작성

영화관,명당자리,IMAX,3D 영화,4D 영화,음악영화,외국영화,매표소,좌석,자리,영화관 자리,좋은자리,극장크기,영화장르

매표소에서 “좋은 자리 주세요”라고 주문한다면 직원은 어느 자리를 줄까? 보통 가운데와 앞쪽 자리를 제안한다. 그러나 좋은 자리는 영화 장르, 극장 크기, 개인 선호도 등에 따라 달라진다.


 

➀ 최고의 명당, 스위트 스폿

전체를 3등분했을 때 앞에서부터 2/3 지점이 명당 자리로 꼽힌다. 영화 개봉 전 스크린과 음향 체크를 하는 스위트 스폿이기 때문이다. 이곳을 기준으로 앞뒤 2줄, 좌우 2칸 정도까지 예매하는 것이 좋다.

IMAX 영화관 초보라면

IMAX 영화의 원래 명당자리는 앞에서 1/3 지점이지만, IMAX 영화를 처음 보거나 3D, 4D 영화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 자리는 머리가 어지러울 수 있다. 이때는 2/3 지점을 예매하는 것이 좋다.

 

➁ 움직임이 잦다면

체격이 크거나 수시로 몸을 움직이거나 다리를 꼬는 사람은 통로 쪽 좌석이 안성맞춤. 한쪽 공간이 비어 있어 상대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다.

 

➂ 3D, 4D 영화라면

IMAX 영화관은 스크린에 가까울수록 영화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가장 좋은 자리는 극장의 1/3 지점 가운데 좌석이다. 3D의 입체감과 현실감을 더욱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➃ 음악영화라면

<원스> <비긴 어게인>같은 사운드가 중요한 음악영화의 경우 1/3 지점에서 2/3 지점까지의 가운데 자리가 명당이다. 영화의 음향 설비구조는 이곳에 최적화돼 있다.

 

➄ 외국영화라면

자막이 있는 외국영화의 경우 스위트 스폿의 한가운데에서 양옆으로 2~3줄 떨어진 곳이 좋은 자리다. 가운데 자리보다 자막과 영상이 한눈에 들어와 몰입도가 뛰어나다.

 

기획 이인철 사진 셔터스톡

※ 이 기사는 <헤이데이> 23호에 게재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