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근사한 가족모임 장소를 찾는다면?!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5월, 근사한 가족모임 장소를 찾는다면?!

2016.05.04 · HEYDAY 작성

가족모임,더가든키친5월엔 가족이 모여 축하할 일이 많다 보니 만날 먹는 곳 말고 좀 근사한 곳이 궁금해진다. 가족 모임에 좋은 서울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RESTAURANT 01_  3대의 취향을 모두 고려해서 뷔페


 

 <사대부집 곳간> 정성이 깃든 한식을 푸짐하게

사대부집곳간손님이 찾아오면 가장 귀한 음식을 대접했던 사대부 반가의 접객 정신을 담은 반상형 레스토랑.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메인 반상과 잔칫상처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뷔페식 두리반 코너로 구성되었다. 마떡갈비 구이 외에 정성이 깃든 찬이 함께 제공되는 마떡갈비 구이 반상과 싱싱한 성게를 담아내는 성게 비빔밥 반상은 이곳의 대표 메뉴. 모든 반상에는 개성식 손만두, 면, 전, 튀김, 죽 등을 즐길 수 있는 뷔페가 포함되어 있으니 반찬이 부족하다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울릉도 부지깽이 솥밥, 7곡 솥밥, 건고사리 둥글레 솥밥, 곤드레 솥밥 중 하나인 오늘의 솥밥도 제공한다. 자리에 앉으면 가장 처음 맛보게 되는 짭조름한 콩물은 입맛을 돋우는 데 안성맞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회관 50층

 

<더가든키친> 연간 35만 명이 방문하는 곳 

더가든키친한식, 일식, 중식, 양식, 그릴 등 2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와 고급 식자재를 사용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는 더 리버사이드 호텔 뷔페 레스토랑이다. 한남대교 남단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호텔 뷔페임에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품질 좋은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연간 35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도심 속에서 야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가든 테라스가 있는 것이 이곳의 장점. 가든 테라스에서는 와인과 생맥주를 원 없이 마실 수 있는데 평일 점심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할 것. 따뜻하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전체 메뉴의 60% 이상을 라이브로 조리하며 오픈 키친 구조로 음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니 방문을 망설일 필요가 없다. 마르게리타, 고르곤촐라 등 쫄깃한 도우의 피자는 꼭 맛보길 추천한다.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107길 6 더 리버사이드 호텔
전화 02-6710-1100  가격 주중 점심 4만8천원, 주중 저녁 5만5천

 

<더 마켓 키친> 스타일리시한 5성급 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마켓키친전 세계 41개국 주요 도시와 휴양지에 95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가 지난해 가을 광화문에 문을 열었다. 그중 지하 1층에 자리한 더 마켓 키친은 미국, 홍콩 등 고급 레스토랑의 디렉터으로 유명한 아브로 코(Avro KO)가 인테리어를 맡아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최근 가장 핫한 호텔 뷔페 레스토랑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릴에 구운 스테이크, 신선한 굴과 해산물, 프랑스식 숙성 육가공품 샤퀴테리 치즈 플래터 등 즉석에서 조리하는 라이브 스테이션 요리와 누들 앤 파스타 바에서 즉석 조리하는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어 20~30대 자녀와 함께한다면 환영받을 장소. 무엇보다 랍스터 찜과 가리비를 무한 제공해 이를 맛보기 위해 찾는 사람이 많다.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전화 02-6388-5500
가격 주중 런치 7만원대, 디너 10만원대

 

<더 파크> 도심 속 힐링 뷔페 레스토랑 

더파크양재동 더 케이 호텔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인 더 파크는 도심 속 3만2천여 평의 자연녹지 안에 자리해 잠시 여행 온 기분이 들게 하는 곳. 휴식과 함께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산지 직송한 최고의 식자재를 사용해 조리한 세계 각국의 요리는 물론, 수제 생면을 사용해 즉석에서 조리하는 메밀, 우동, 짜장 등 각종 면 요리와 22종의 다양한 한식 요리를 선보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입맛을 고루 만족시키는 공간이다. 5월에는 가족의 달을 맞이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에는 치킨너겟, 다코야키 등을 포함한 어린이 특선 메뉴 8종,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는 왕새우구이, LA갈비구이, 양꼬치구이 등으로 구성된 특선 메뉴 5종을 선보인다. 부모님이나 은사님 동반 시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12길 70  전화 02-526-9562
가격 주중 저녁 4만5천원, 주말 5만5천원

 


RESTAURANT 02_  담백한 한식을 선호한다면


 

 <칠량>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공간

칠량효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건강한 음식과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만든 정직한 음식을 선보이는 곳. 설탕 대신 6시간 동안 가마솥에 달인 조청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평일 점심에는 불고기, 떡갈비 등을 메인으로 한 4가지 칠량 정식을 맛볼 수 있으며 저녁에는 삼량, 사량, 오량, 육량, 칠량 등 5가지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탕평채, 한방보쌈, 대하찜, 떡갈비, 명태구이 등을 제공하는 삼량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사랑받는 코스. 이와 함께 생선회, 구절판 등을 제공하는 사량 코스도 인기 있다.

도심 속 600년 전통을 콘셉트로 하여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96호 장인의 옹기 작품을 전시하고, 가야금 공연으로 전통 가락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 편안한 서비스와 함께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한정식 전문점을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731 SYC밀레니엄타워 지하 2층
전화 02-516-7095
가격 불고기 정식 2만7천5백원, 삼량 3만8천5백원, 사량 5만5천원

 

<한미리> 아름다운 한국의 맛과 멋 

한미리조선조 궁중 요리와 서울 지역 반가 음식을 모티프로 한 한정식 전문점. ‘외국인에게 가장 선보이고 싶은 레스토랑 1위’ ‘서울시 선정 자랑스러운 한국레스토랑 19’ 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화학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38가지 천연 양념으로 은은하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 덕분에 중장년층의 오랜 고객부터 30~40대 비즈니스 접대를 위한 손님까지 정갈한 한식을 맛보기 위한 다양한 고객이 방문한다.

또한 중요무형문화재 77 호 유기장 이봉주 선생의 작품인 방짜 유기를 사용해 품격을 더한 한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들깨 신선로 반상, 궁중 정찬 등 점심과 저녁에 맞는 다양한 코스 요리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각 테이블은 ‘정갈한 선비의 방’이라는 콘셉트의 개별 룸으로 구성되어 프라이빗한 모임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주소 서울 중구 청계천로 8(광화문점)
전화 02-757-5707
가격 주중 점심 3만3천원부터, 주중 저녁 & 주말 4만5천원부터

 


RESTAURANT 03_ 중식 일식을 좋아한다면


 

 <파로그랜드> 일식과 중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파로그랜드워커힐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직영 레스토랑으로 해산물 중심의 정통 일식과 중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파로그랜드의 가장 큰 매력이다. 을지로 센터원빌딩 36층 스카이라운지에 자리해 도심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다. 스시바를 제외한 모든 좌석에서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280평 규모의 너른 공간에 81석의 홀을 비롯해 6인부터 20인까지 수용 가능한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모임 외에도 소규모 모임을 위한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일식 메뉴로는 생선회 모둠과 조림 요리, 계란찜 등을 함께 제공하는 회정식이, 중식으로는 바삭하고 쫄깃하게 튀긴 돼지고기를 새콤달콤한 소스로 볶은 북경식 탕수육이 인기 있다. 5월 말까지 굴 튀김, 해초샐러드, 게살, 해삼 등의 코스로 구성한 봄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5길 26 CENTER 1, 36층
전화 02-6030-8585
가격 회정식 5만5천원, 북경식 탕수육 3만7천원

 

<시추안 하우스> 기분 좋은 매운맛의 쓰촨 요리 전문점 

시추안하우스입안 가득 얼얼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 사천 고추, 청양 고추, 태국 고추 등 17가지 매운 향신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독특한 수제 소스와 조리 방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쓰촨 요리를 선보인다. 그중에서 부드러운 와규를 채소, 면, 매운 고추로 끓여 얼큰한 국물 맛을 내는 쓰촨식 전골 요리 비프마라탕은 시추안 하우스의 베스트 메뉴.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를 매운 고추로 볶아 낸 매콤한 맛이 일품인 시추안 라즈지와 함께하기에 좋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마파두부나 땅콩 소스와 매콤한 고추기름을 적절히 배합한 탄탄면을 추천한다. 매운 음식에는 알코올이 빠질 수 없는데, 중국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20여 가지 다양한 중국 명주와 와인, 위스키까지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87길 29 M타워(삼성점)
전화 02-508-1320
가격 비프마라탕 3만6천원, 라즈지 2만6천원

 

기획 유성미 사진 박충열(스튜디오 텐)
※ 이 기사는 <헤이데이> 24호에 게재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