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리랑카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동영상) – 전성기뉴스
콘텐츠 바로가기

top

2016 스리랑카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동영상)

2016 스리랑카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cats

지난 5월22일 경기 평택시 팽성읍 석근리 소재 마하위하라(스리랑카) 사원에서는 700여명의 스리랑카 근로자와 스님, 남방불교 불자들이 모인 가운데 2016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회(VesakDay)가 열렸다. 마하위하라 사원은 2014년 5월4일 개원하여 평택을 비롯해 안성, 안산, 음성, 천안 등에서 거주하는 스리랑카인들과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등 남방불교권 이주노동자들이 찾아와 신행활동을 하고 있는곳이다. 마하위하라는 그들에게 종교적 귀의처인 동시에 정신적인 의지처인 셈이다.

사원을 돌보는 담마끼띠 스님은 이역만리 한국에 와서 고생하는 스리랑카인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에 의지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태국, 미얀마, 라오스 등에서 온 이주노동자들도 법회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 VesakDay → 스리랑카에서는 부처님 오신날인 음력 4월15일을 ‘베삭데이’ 라고하는데 이날은 부처님 탄신일(誕辰日)과 성도일(成道日), 열반일(涅槃日)이 함께 들어 있다. 남방 달력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과는 다르다
*베삭 = 달이가득찼다는 뜻

 

<스리랑카의 부처님 오신날 ‘베삭데이(Vesak day)’현장>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지난 2015년 9월 첫 문을 열었던 <전성기뉴스>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위해 SNS 채널을 개설, 50+를 위한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합니다.

전성기뉴스는 2017년 12월까지 운영되며, 기존 콘텐츠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콘텐츠 보러가기

그동안 <전성기뉴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SNS 채널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